返回首页

TOPIK历年真题:中级作文范文(11)

时间:2012-08-06 10:12来源:韩语学习网 作者:lengke 点击:
  

다음을 읽고400~600자로 글을 쓰십시오. (30점)
阅读题目,写一篇400~600左右的作文。(30分)

잊지 못할 추억 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쓰십시오.단 아래에 제시된 내용이 모두 포함되어야 합니다. 어떤 추억인가? 왜 지금까지 기억에 남아 있는가? 언제 그 추억이 떠오르는가?
以“无法忘记的回忆”为题,写一篇文章。但,以下提示内容必须全部包括在文章内:是什么回忆?为什么至今难忘?什么时候会浮现那个回忆?


<모범 답안>
내가 초등학교 학년 때의 일이다. 나의 담임 선생님은 오십이 넘으셨다. 학년에 올라갔을 때 멋있거나 예쁜 선생님을 기대했다가 선생님을 보고 그만 실망을 했다. 어린이날 운동회 때 나는 쪽지 보고 달리기를 했다. 쪽지에 적힌 내용은 아버지 손잡고 달리기였다. 사실 나는 일곱 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기 때문에 그날 많이 당황할 수밖에 없었다. 바로 그때 쪽지를 들고 가만히 서 있는 나에게 선생님이 달려오셨다. 그리고 내손을 꼭 잡고 뛰기 시작하셨다. 나는 놀랐지만 다른 생각을 할 사이도 없이 뛸 수밖에 없었다. 우리는 열심히 달렸고 그리고 등을 했다. 앞에서 기다리고 있던 내 어머니께 선생님이 이렇게 말씀하셨다. 오늘은 제가 수영이 아버지입니다. 선생님의 그 따뜻한 목소리에 내 눈에서는 눈물이 비 오듯 흘렀다. 아버지가 너무나 그리울 때였기 때문에 선생님의 그 행동은 지금까지도 나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되었다. 나는 돌아가신 아버지가 보고 싶을 때마다 그 때 내손을 꼭 잡고 계시던 선생님의 모습이 떠오른다.


<范文>
是我初一时发生的事情。我的班主任已经年过五十。升学时我总是期待着帅气或者漂亮的老师,但看到班主任时十分失望。儿童节运动会时,我看到写着参赛内容的纸条,是跑步比赛。纸条上写的内容是“抓住爸爸的手跑步”。实际上我七岁时爸爸就去世了,心里非常着慌。正在那时,拿着纸条静静地站着的老师跑来了。他紧紧抓住我的手开始跑起来。我很吃惊,但来不及多想只能跟着老师跑。我们努力地跑,还拿到了奖。老师对在前方等待我的妈妈说道:“今天我是秀勇的爸爸。”。老师温暖的话语使我泪如雨下,因为太想念爸爸了,所以老师那时的举动使我至今无法忘怀。每当我想到去世的爸爸时,就会想起紧紧抓住我的手的老师。

------分隔线----------------------------
韩语在线学习视频
韩语学习工具